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티스토리 본문 중간광고/카카오애드핏/구글애드센스 자세히보기
본문 바로가기
IT, 테크, 비즈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티스토리 본문 중간광고/카카오애드핏/구글애드센스 자세히보기

by SNS박스 인사이트 2022. 8. 28.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카카오애드핏/구글애드센스/티스토리 본문 중간광고 넣기

 

티스토리의 블로그 수익을 위한 광고를 살펴봅니다. 

티스토리는 다양한 블로그 플랫폼중 가장 효율적으로 수익 광고를 붙일 수 있는 블로그 플랫폼입니다. 

네이버는 애드포스트로 한정된데 반해 티스토리는 본문 중간광고, 카카오의 애드핏, 구글의 애드센스를 다양하게 추가해서 블로그 광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광고 수익을 공유하는 서비스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티스토리에서 설정하고 있는 

카카오 애드핏과 구글의 애드센스에 대해서 조금더 자세히 살펴볼까 합니다. 

 

티스토리 광고 설정, 카카오애드핏/구글 애드센스

 

첫번째, 티스토리 본문중간 광고

티스토리 본문 중간광고는 블로그(피드) 를 작성하면서 중간에 광고를 내가 원하는 위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본문중간 광고 적용하기

 

본문광고를 추가하기 위해서 광고설정에서 "본문 중간(에디터)" 항목을 ON으로 설정해놓아야 정상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본문 중간광고 에디터 추가

본문 중간 광고 설정이 완료되면 글쓰기 에디터에서 위 이미지와 같이 "광고"메뉴를 통해 추가 가능한 광고플랫폼이 보여지며 확인을 클릭후 적용하면 됩니다. 

본문 중간광고 애드센스 적용하기

 

아래 노출되는 애드센스 광고는 지금 포스팅을 하면서 테스트로 실제 적용한 광고 영역입니다.

반응형

 

두번째, 카카오 애드핏 광고

 

애드핏은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광고수익 공유서비스입니다. 

티스토리 수익설정에 기본으로 들어가 있으며, 블로그 개설 30일, 발행글 20개 이상이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 앞서 애드핏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익메뉴의 수익을 위한 팁에서 애드핏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항목별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애드핏을 카카오에서 직접 운영하는 광고수익 공유 서비스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욱 자세한 내용과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adfit.kakao.com/

 

https://adfit.kakao.com/

 

adfit.kakao.com

카카오 애드핏 홈페이지 메인화면

 

애드핏 승인이 완료되면 광고설정 페이지에서 ON/OFF 옵션을 통해 광고영역을 선택해서 애드핏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애드핏 광고 설정 메뉴

 

세번째, 구글 애드센스

본 피드의 마지막 내용인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애드센스는 카카오 애드핏과 유사한 구글의 광고수익 공유 서비스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고 각 채널 운영자들이 수익을 공유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구글의 애드센스를 붙일 수 있는것만으로도 티스토리는 타 블로그 플랫폼보다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google.com/intl/ko_kr/adsense/start/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m

 

애드센스 연동 및 승인심사의 자세한 내용은  애드센스 페이지내 "수익을 위한팁에서 애드센스를 선택하시고 항목별로 숙지하시면서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난후 애드센스 광고 페이지를 보시면 아래와 같이

 

애드센스 광고 노출수와 수익 그래프를 언제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후에 광고 수익 실적이 어느정도 나오면 타블로그처럼 수익인증을 하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