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로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나만의 컨텐츠로 나의 운영채널 광고하기
본문 바로가기
IT, 테크, 비즈

티스토리로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나만의 컨텐츠로 나의 운영채널 광고하기

by SNS박스 인사이트 2022. 8. 27.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로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나만의 컨텐츠로 나의 운영채널 광고하기

 

안녕하세요. SNS박스 인사이트입니다. 
블로그 운영목적인 저마다 있겠지만 본 SNS박스 인사이트 블로그는 요즘 N잡러 시대에 맞춰(?)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면서 키워보려고 합니다. 

요즘, 많이 들 언급하는 디저털 노마드, 웰니스, 파이어족에 한발이라도 다가서기 위해 시동을 걸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수익을 내기위해 블로그를 수익형 블로그로 운영을 해야합니다.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동기부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아는 내용이겠지만 티스토리의 수익형 블로그 운영의 가장 큰 수익원은 광고수익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수익모델은 카카오애드핏, 구글애드센스, 데이블,  텐핑 이렇게 4가지로 소개됩니다. 

이중에서 가장 먼저 기대할 수 있는것은 카카오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이며 설정의 수익메뉴를 보시면 

"내 블로그 수익 예픅하기"를 통해 예상 연수익을 확인 할 수 있어 블로그 운영에 동기부여와 열정을 담을 수 있습니다.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운영한지 10일 정도 흐른 시점에서 7개의 포스팅으로 일방문자 평균 19명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예상 연수익은 10,413원

7~8년전에 네이버 블로그로 일일 2,000 ~ 3,000명 정도 들어온것은 예상해서 티스토리의 1차 일방문자 목표를 1,000명으로 잡고 갑니다. 

현재 기준치로 일 1,000명이면 예상 연수익은 548,000원

3,000명 기준이면 1,644,000원 예측됩니다. 

월수익이 아니라 연수익이라 조금 아쉽습니다. 

그러나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여러가지 수익모델이 접하게 되므로 추가 수익은 얼마든지 발생할거라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다시, 확인해보면 티스토리 수익배너를 붙이기 위한 조건은 개설일 30일, 블로그글 20개 이상이 되어야 됩니다. 

이제 가이드라인의 40%정보 달성한 것 같습니다. 

남은 시간 꾸준히 해서 조건을 달성해야되겠습니다. 

 

그러면서 테스트 및 글쓰기 감을 익히기위해 꾸준한 고민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다음 피드 포스트는 티스토리 메뉴에서 소개하고 있는 "수익을 위한 팁"을 하나씩 살펴볼까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