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내맘대로 세팅&설정하기, 스킨/카테고리/공지/애드센스/플러그인/html
본문 바로가기
웹, 앱, 개발

티스토리 블로그 내맘대로 세팅&설정하기, 스킨/카테고리/공지/애드센스/플러그인/html

by SNS박스 인사이트 2022. 8. 22.
728x90
반응형

SNS박스 인사이트의 두번째 블로그 포스트는 티스토리 세팅하기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보다 크나큰 카카오 티스토리의 장점은 확장성과 개인화입니다.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첫번째 작업은 스킨 세팅과 메뉴를 둘러봐야됩니다. 

어떤 기능이 있으며, 어떻게 적용하면 나만의 블로그 채널로 즐길 수 있고 활용할 수 있을지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본 SNS박스 인사이트 티스토리는 취미형, 수익형, 비지니스형 3가지 방향성을 잡고 운영합니다. 

그래서, 비지니스형에 최적화하기 위해 몇가지 세팅을  스킨/카테고리/공지/애드센스/플러그인/html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첫번째 나만의 스킨을 설정합니다.  

티스토리 스킨변경

 

설정메뉴의 꾸미기 > 스킨변경 메뉴에서 다양한 스킨을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개성과 운영 방향에 맞춰 스킨을 선택하면 됩다. 

 

두번째, 카테고리 설정입니다. 

카테고리는 블로그 운영의 컨셉과 방향성에 맞게 그리고 운영자의 개성을 살려 카테고리 제목을 설정합니다.

SNS박스의 관심사는 웹, 앱, IT, 테크, 경제, 비지니스 분야이기 때문에 적절하게 카테고리를 구분했습니다. 

티스토리 카테고리 설정

 

세번째, 공지등록, 관리입니다. 

티스토리 운영목적이 개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블로그를 보시는 방문자에게 중요하게(?) 전달할 내용이 필요하면 

공지관리에서 공지 등록을 하면 메인에 공지가 노출되어 원하는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공지가 등록된 모바일 메인화면입니다. 

 

 

네번째, 수익을 위한 애드센스 설정입니다. 

티스토리의 가장 큰 장점이자 강점인 애드센스 설정입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제공되는 광고수익 플랫폼으로 블로그 내용에 연관된 광고가 자동으로 노출되어 클릭하게 되면 

나에게 수익이 들어오는 구조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설정

애드센스에 연동에 필요한 내용은 메뉴 하단에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다섯번째, 플러그인과 HTML 설정입니다. 

플러그인과 HTML은 좀더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싶은 유저들은 다양한 메뉴 세팅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플러그인은 자동으로 사용설정이 되어 있고 추가로 기능별로 선택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나씩 살펴보면서 내가 원하는 플러그인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

 

그리고, 티스토리는 HTML, CSS를 직접 편집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차별된 기능입니다.

HTML, CSS를 통해 더욱 나만의 블로그로 세팅할 수 있으며 기능적인 구성도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HTML, CSS 편집

홈페이지,  웹개발에 관심있는 분들은 해당메뉴를 통해 공부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HTML, CSS는 홈페이지 및 쇼핑몰 설정에도 필수이니 추후 쇼핑몰 제작, 운영에 관심있으신 분들도 

편집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설정하면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기본 설정은 거의 끝난듯 합니다. 

그리고, SNS박스는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블로그 스터디를 하고있어서 블로그에 제목에 타켓 키워드를 좀 많이 넣어봤는데 일정시간이 흐른후 방문자 유입키워드가 원하는대로 들어왔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