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 스타트 제로 수수료&성장포인트
본문 바로가기
웹, 앱, 개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 스타트 제로 수수료&성장포인트

by SNS박스 인사이트 2022. 10. 12.
728x90
반응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 스타트 제로 수수료&성장포인트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스타트 제로, 성장포인트라는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 및 정책도 쇼핑몰 예비창업자에게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기 쇼핑몰 운영에 대한 지원과 혜택이 있으면 운영에 있어서 1차 목표도 생기고 의욕을 넣어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번째 판매자 지원프로그램인 "스타트 제로 수수료"에 대해 살펴봅니다. 

 

스타트 제로 수수료

 

스타트 제로 수수료는 사업초기 단계에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의 사업에 도움을 주고자

수수료를 지원해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스마트스토어에 수수료인 주문관리 수수료 12개월, 매출연동 수수료 6개월동안 무료로 지원해줍니다. 

스마트스토어 스타트 제로 수수료안내

 

자세한 신청조건을 확인해보시면 사업자유형, 사업자 가입승인일, 사업자상태, 판매등급, 국세청 가맹점 등급 등 항목별로 

충족이 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SNS박스가 운영하는 쇼핑몰은 가입승인은 2018년도에 받은 상태라 바로 불충족이라 신청이 불가합니다. 

판매자등급 또한 새싹, 씨앗일때만 신청이 가능하니 해당 등급일때 놓지치 마시고 신청해주세요. 

운영쇼핑몰은 등급이 파워등급이라 이 항목도 불충족이라 신청이 불가합니다. 

 

아래 자세히나 안내를 확인해보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상세히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스타트 제로 수수료 자세히보기

 

성장지원 포인트 프로그램 안내

 

두번째,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은 성장지원 포인트 프로그램입니다. 

성장지원 포인트 프로그램은  단계별로 마케팅비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총 3단계로 진행되며 최근 3개월 평균 거래액을 기준으로 아래와 같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스마트스토어 성장포인트 프로그램 안내

 

해당 프로그램도 입점승인로부터 1년 미만 판매자를 대상으로 하기때문에 운영쇼핑몰은 대상자로부터 제외되었습니다. 

입점후 바로 운영하는 쇼핑몰만 혜택이 적용되서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도 이러한 판매자 지원프로그램이 있으니 창업후  목료로 삼고 도전해보는것도 나쁘진 않을것 같습니다. 

대상선정이라는 부분이 어느정도는 가시적인 결과가 나와야 선정이 될 수 있는 부분이니까 

스마트스토어 초기 창업자분들은 매출목표에 기준을 삼으셔도 충분할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