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등록/판매 수수료 무료에 대한 이해, 수수료 및 정산가이드 자세히보기
본문 바로가기
웹, 앱, 개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등록/판매 수수료 무료에 대한 이해, 수수료 및 정산가이드 자세히보기

by SNS박스 인사이트 2022. 10.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의 두번째 컨텐츠 주제인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3번째 포스팅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수수료 무료안내

 

스마트스토어 메인소개를 보면 위 이미지와 같이 입점/등록/판매 수수료 무료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입점, 등록, 판매 수수료가 무료라는 것은 타쇼핑몰 솔루션과 비교하면 크나큰 장점입니다. 

우선, 1차적으로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하는데 있는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내용입니다. 

대부분의 임대형 쇼핑몰(독립몰)에서 발생하는 월사용료가 없기 때문에 쇼핑몰 창업의 부담이 적습니다. 

두번째, 쇼핑몰 상품등록을 위해 필요한 이미지 호스팅과 같은 부대비용 또한 들지않습니다. 

 

그렇기에 온라인 비지니스의 한 카테고리인 쇼핑몰에 대한 비용부담이 없어 자유롭게 테스트 및 운영 노하우를 

쌓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판매수수료 무료 부분입니다. 

타 오픈마켓은 판매된 상품에 대한 수수료를 판매금액 및 상품종류, 판매자 등급에 따라 상이하게 판매수수료가 책정됩니다. 

그러나, 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는 이러한 일반적인 판매수수료는 없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청구되는 수수료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네이버페이 주문관리 수수료, 네이버쇼핑 매출연동 수수료가 기본적으로 적용됩니다.

 

 

수수료에 대한 내용이 이렇듯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수수료부분만 보더라도 다른 쇼핑몰 플랫폼보다 큰 장점이 있어 

쇼핑몰 창업자가 유리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